과거 롤에 레이팅이 있던 시절에는 필요 없었던 MMR 표입니다. 티어와 승급전 제도가 도입되면서 게임 내에서 자신의 MMR을 확인할 수 없어졌습니다. MMR은 라이엇에서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추축으로 통계 되어 있습니다. MMR(match making rating)의 뜻은 팀을 구성할 때 기준이 되는 점수를 말합니다.
티어와 점수가 있음에도 사람들이 자신의 MMR을 궁금해하는 이유는 티어 점수 시스템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유저:골드 3 50점, B 유저:골드 50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유저들의 팀을 구성할때 기준이 되는 점수는 연승, 연패, 배치 직후, 휴면 강등(브론즈, 실버, 골드는 포함되지 않음) 등의 이유로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신이 팀을 구성할 때 어느 티어 위치에 포함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티어보다 MMR로 확인하는 게 좀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승률 50~55%로 티어가 상승하고 있다면 티어와 MMR의 차이가 없이 티어에 맞게 MMR이 증가하며 자신의 티어와 점수에 맞게 서치됩니다.)
브론즈(Bronze)
Ⅰ 752~873
Ⅱ 674~773
Ⅲ 574~689
Ⅳ 394~579
Ⅴ 265~369
가장 아래 티어인 브론즈입니다.
평균 800점 아래부터 브론즈 1로 진입하게 됩니다.
실버(Silver)
Ⅰ 1188~1295
Ⅱ 1115~1208
Ⅲ 1022~1104
Ⅳ 921~1018
Ⅴ 797~923
실버 티어에서도 휴면 강등은 없습니다.
배치에서 자신의 mmr이 1200대라면 실버 1로 mmr이 900대라면 실버 5로 진입하게 됩니다.
골드(Gold)
Ⅰ 1459~1553
Ⅱ 1416~1498
Ⅲ 1367~1447
Ⅳ 1300~1387
Ⅴ 1213~1329
배치에서 8승 2패를 하게 되면 대부분 골드 5(MMR1300) 대에 안착하게 됩니다.
빠른 기세로 티어를 상승시켰다면 골드 1 MMR이 1600 이상으로 됩니다.
골드도 휴면 강등은 없습니다.
플레티넘(platinum)
Ⅰ 1817~1935
Ⅱ 1723~1821
Ⅲ 1636~1726
Ⅳ 1563~1642
Ⅴ 1461~1573
플래티넘부터 휴면 강등이 존재합니다.(MMR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휴면 28일째부터 35 리그 포인트 강등 이후 7일마다 35포인트 강등 LP가 0포인트인 상태에서 휴면 강등으로 포인트가 깎인다면 아래 티어로 강등됩니다.
다이야몬드(Diamond)
Ⅰ 2737~2946
Ⅱ 2485~2698
Ⅲ 2275~2458
Ⅳ 2092~2271
Ⅴ 1900~2086
휴면 강등이 후 자신의 MMR이 떨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자신이 속한 티어의 MMR 평균이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휴면 28일째부터 50 리그 포인트 강등 이후 7일마다 50 리그 포인트 강등
마스터(Master)
2900~3500
마스터 최하위와 마스터 최상위의 MMR입니다. 휴면 10일
첼린저(Challenger)
3500~3688
첼린저와 마스터 티어의 MMR은 유동적입니다. 휴면 10일
티어강등 LP (리그포인트)와 MMR(match making rating)의 관계
티어 강등도 MMR의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속이 티어가 플레 3(0점 기준 MMR1636)일때 자신의 MMR이 1700 이상이고 티어와 리그 포인트가 플3 0점이면 MMR이 1636이하로 내려갈 때까지 0점에서 패배하여도 대부분 플4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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