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 레전드

리메이크 타릭 정글 템트리, 특성, 룬, 공략

by gamego91 2016. 4. 22.
반응형

타릭이 리메이크 되기 전부터 스킬셋이 사기다라는 말이 많았었는데 역시 본섭에 출시되자마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필벤 챔피언에 등극했습니다.


서폿 타릭도 좋지만, 타릭은 범위 CC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글로도 괜찮은 챔피언입니다.


타릭은 순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스킬이 없고, AD나 AP계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딜러보다는 탱커로 사용했을 때 더 빛을 발휘하는 챔피언입니다.


리메이크 타릭은 계수가 낮은 대신 좋은 스킬셋과 람머스와 비슷하게 방어도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메이크 타릭 정글 템트리>

딜탱템인 얼어붙은 건틀릿만 올려도 패시브 때문에 꽤 강한 딜이 나옵니다, 타릭의 역할은 아군을 보호하고 상대딜러진을 방해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딜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잿불 거인과 속도의 장화 이후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아군에 딜러가 많다면 얼건 대신 얼어붙은 심장을 추천합니다.

추적자의 나이프 VS 추천작의 검: 보통 탱커형 정글러들은 나이프를 선호합니다, 와드를 활용해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할 수 있어 역갱을 보기 좋고, 렌즈를 올려도 시야를 장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이프가 익숙하지 않다면 추적자의 검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슬로우로 E스킬을 좀 더 높은 확률로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VS 얼어붙은 심장: 타릭은 얼건만 올려도 꽤 준수한 딜을 뽑아냅니다. E스턴후 후속 슬로우도 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하지만 얼건을 올리기전에 아군의 딜러가 충분히 성장했다면 얼심을 올려 방어력에 좀 더 중점을 두는 것도 역전각을 주지 않는 좋은 방법입니다.


3코어 이후 방어아이템은 유동적으로: 보통 정글러들은 상대가 올AD가 아닌 이상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나 하위템 군단의 방패까지는 올려줘야 합니다, 팀파이트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인데요.


서포터가 올려서 다른 아이템을 선택해도 될 때는 상대의 속성에 따라 망자의 갑옷과 정령의 형상 중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평타 위주의 챔피언이 성장했다면 란두인의 예언과 가시갑옷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리메이크 타릭 정글 특성>

영겁의 힘 특성은 탱커형 정글러들에게 좋은 특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풀스택을 모았을 때 800원 이상의 가치가 있기 때문인데요, 타릭 정글은 천둥으로 딜을 뽑을 만한 챔피언도 아니기 때문에 영겁의 힘 특성말고는 딱히 쓸만한 특성이 없기도 합니다.

<리메이크 타릭 스킬 선마 순서: 정글>

3렙까지는 W->E->Q순으로 찍고 선마는 R->E->W->Q순으로 선마하면됩니다, Q스킬은 마나소모가 극심하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찍어주세요, E스킬을 선마하는 이유는 스킬의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스턴의 시간이 증가하고 데미지가 가장 강하기 때문입니다.


정글을 돌때는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스킬 한번 평타 한 번씩으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리신과 약간 비슷하죠.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평타는 두 번 연속 공격합니다. Q 스킬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마나가 부족해 갱을 못 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리메이크 타릭 정글 룬>

정글링을 높이기 위해서 표식에는 공격 속도를 넣어주세요, 인장과 정수를 방어도를 사용하는데 타릭은 스킬에 방어도 계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문력을 넣는 것보다 좋습니다.


표식에 성장 방어력룬이나 정수에 이속룬을 보유 중이라면 바꿔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문양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성장 마저, 고정 마저, 마나 리젠5개를 섞어서 사용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