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 레전드

롤 탑챔피언 순위 / 탐 챔피언 추천 (시즌6 중반 업데이트)

by gamego91 2016. 5. 27.
반응형

롤 시즌6 탑라이너들의 스펠에서 텔포가 필수가 되면서 탑라인이 다른 시즌보다 게임 초반 다른 라인에 주는 영향력이 커졌습니다.


과거 남자의 라인이라고 해서 1:1에 목숨을 걸었던 건 이미 머나먼 과거 얘기고 시즌6에서는 탑이 정글 다음으로 다른라인에 개입을 많이 하는 메타로 변해버렸죠.


시즌6초반에는 뽀삐, 마오카이, 노틸러스, 람머스같은 하드 탱커들이 유행했고, 노틸러스와 람머스가 너프 되면서 시즌초반 유행했던 챔피언중 현재는 뽀삐와 마오카이만 남았습니다.



마오카이: 현재 탑 대세 탱커 챔피언중에서 유일하게 너프를 먹지 않은 챔피언이 마오카이입니다. 마오카이는 라인전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라인 클리어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특정 카운터 챔피언만 만나지 않는다면 무난한 라인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는 패시브를 활용한 평타 체력회복 능력과 팀파이트에서 활용도가 높은 궁, 다양하고 짧은 쿨타임을 가진 CC, 탱커로서 현재 가장 완벽한 챔피언입니다, 패시브를 이해하기만 한다면 난이도가 높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탑 탱커 챔피언을 찾고 계시다면 가장 추천합니다.


뽀삐: 리메이크 이후 너무 좋아 너프를 많이 당하긴 했지만 삼신기(얼건,태불,정령)과 잘 어울리고, 활용도가 높은 스킬셋을 가지고 있어 뽀삐는 시즌 초반에 이어 중반에도 여전히 좋은 탑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체력 비례 데미지를 가지고있어 탑라인전에서 탱커를 상대하기 좋고, 벽꿍, 앞라인 날리기 등으로 마오카이보다 조금 더 슈퍼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이지만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탑 트런들: 무난한 라인전을 이어갔을 때 가장 골치 아픈 건 상대의 탑 탱커입니다, 삼신기를 올린 탱커는 잘 죽지도않고 딜은 딜대로 나오기 때문에 골치가 아프죠, 상대가 탑 하드탱커를 꺼냈을 땐 받아치기 좋은 챔피언인 트런들을 추천합니다.


트런들은 탑라인전에서 대부분의 근접 탱커, 브루저들에게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한타에서 궁을 활용해 상대 탑 탱커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가 하드한 탱커일수록 궁을 활용했을 때 트런들이 받는 버프가 증가하기 때문에 상대의 탱커를 무력화시키고 자신의 탱킹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어 연습해놓는다면 탑라인에서 카운터로 활용도가 높은 챔피언입니다.


탱커 쪽에서 에코와 피즈를 따로 뺀 이유는 위 하드 탱커와는 조금 다른 방식의 탱커이기 때문입니다, 뽀삐나 마오카이가 하드한 탱킹 능력과 CC로 상대의 딜러를 지속적으로 마크하는 스타일이라면 위 두 챔피언은 뽀삐나 마오카이보다 CC나 탱킹 능력은 떨어지지만 어그로핑퐁 능력이 좋고, 상대의 딜러를 죽이거나 전장에서 이탈시킬만한 딜탱의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탑 에코: 6.10에서는 아직도 좋은 챔피언이지만 한번의 상향 이후 탱을 올리는 에코가 지속적인 칼질을 당하고 있습니다. 탑에서 쓰지 말라는 의미일까요, 6.11에서도 탱에코는 너프 예정입니다.


지금부터 연습할만한 챔피언을 찾고 계시다면 가장 추천하지 않는 챔피언이지만 에코를 넣은 이유는 위와같이 6.10에서 아직도 탑 탱커 최상위 픽에 속하고, 라인전, 라인 클리어 능력, 한타, 소규모 난전에서 모두 좋기 때문입니다.


탑 피즈: 미드, 탑 모두 활용도가 높은 챔피언은 피즈입니다. 시즌6 초반부터 좋다고는 생각하고 있었지만 솔랭에서 다른 챔피언들이 너프되면서 현재 최상위 포식자에 올라있죠, 이 글에서는 탑피즈를 추천하기 때문에 미드 피즈는 제외하겠습니다.


피즈의 단점은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초반 라인전(라인 클리어, 원거리, CS) 능력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이점만 제외하면 짧은 쿨을 가지고 있는 무적+이동기 재간둥이와 상대 딜러를 죽일만한 딜을 뽑아내는 W, R 가지고 있어 삼신기를 올렸을 때 탱커 역할을 수행하면서도 상대의 딜러를 암살할 수 있는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탑챔피언 탱커 추천순위: 피즈-마오카이->뽀삐->트런들 (에코는 너프 예정이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피오라와 이렐리아: 아군의 미드가 서포터형 미드일때 가장 추천하는 챔피언입니다, 두 챔피언모두 상대탑이 탱커일때 뽑기 좋은 챔피언이고 점점 평가가 올라가고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특히 6.11에서 트포의 변경은 이렐리아에서 좀 더 힘을 실어줄 걸로 예상되기 때문에 현재 탑에서 연습할만한 AD 브루저 챔피언을 찾고 계시다면 가장 이렐리아를 추천합니다.


탑이 탱커 메타에 이어서 AP딜탱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AP딜탱은 탱커를 상대하기는 좋지만 AD브루저들은 상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AP딜탱을 카운터 치는 용도로 추천합니다.


시즌6 중반 대세 라이즈와 스웨인: 현재 탑에서 가장 추천할만 챔피언을 뽑자면 위 두 챔피언입니다. 탑 라이즈, 탑 스웨인 중후반 다른 탱커보다 높은 화력을 뽑아내면서 한타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위 두 챔피언의 단점은 팀 밸런스가 AP에 치중될 수 있다는 점과 1코어전에 약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를 제외한다면 게임 내에서 어떤 챔피언보다 높은 영향력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탑 탱커들의 아이템 너프와 챔피언 너프가 더해져 현재 탑에서 1티어 혹은 1티어에 근접해있는 챔피언들입니다, 스웨인과 라이즈를 제외하고 괜찮은 AP 챔피언으로는 블라디 미르, 리산드리가 있습니다.

탑챔피언 추천 순위


비교적 난이도가 낮고 강함

1. 마오카이

2. 피즈 

3. 스웨인


숙련도 요구

1. 라이즈

2. 에코

3. 뽀삐


※스웨인은 부동진의 위치와 궁을 키고 끄는 타이밍이 중요하지만 현재 그냥 하기에도 좋기때문에 숙련도가 낮은쪽으로 넣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