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 레전드

롤 시즌6 티모 템트리, 룬, 특성 (핵버섯 티모 / 딜탱 티모)

by gamego91 2016. 2. 19.
반응형

티모의 변경점? 


티모는 버섯의 지속시간이 줄어든 대신 버섯을 투척 가능하게 변경되었고, 투척 범위 증가, 충전 속도 증가, 최초 작동 시간 감소, 중독된 적 시야 공유 등의 버프가 있었습니다. 


또 패시브는 부쉬안에서 은신후 이동을 해도 풀리지 않으며 은신 속도 0.5초 감소, 은신후 공격 속도 증가 버프(레벨 5 이상부터), 부쉬 은신속도 감소 등의 버프가 있었습니다. 


시즌6 티모 아이템? 


오랫동안 티모의 아이템 트리는 쿨감셋팅이 선호됐었는데요, 버섯을 강화하고 쿨을 줄여 더 많은 버섯을 설치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 티모의 변경 점 "으로 인해 시즌 6에 들어는 쿨감 세팅 이외에도 새로운 아이템 트리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티모 장인 1-5위 아이템 트리를 참고했으며, 딜탱 티모, AP티모 두 가지 템트리, 룬, 특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P티모 템트리입니다. 주문력과 마관을 높게 올리는 템트리로 몸이 약한 챔피언을 암살할 수 있고 실명과 버섯데미지가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템 트리: 리안드리의 고통->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공허의 지팡이->라바돈의 죽음모자->존야의 모래시계


핵심 아이템은 리안드리와 모렐로노미콘, 공허의 지팡이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초반 기괴한 가면은 체력, 주문력, 마법관통력을 올려줘 체력이 약한 티모에게 라인전에 도움을 주고, 상위 아이템인 리안드리의 고통에 붙어있는 현재 체력 2% 피해 효과는 이동 방해에 걸린 상대에게 두 배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버섯의 데미지를 더욱 증폭시켜줍니다. 


모렐로노미콘: 저렴한 가격, 높은 쿨 감소(20%), 준수한 주문력, 마나 재생을 가지고 있어 대부분의 AP 챔피언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입니다. 상대가 AP이라면 모렐로 대신 비슷한 옵션에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있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도 고려해볼만합니다. 


공허의 지팡이: 모든 AP 딜러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입니다. 티모에게도 잘 맞습니다.

요즘 티모 유저들에게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건블 딜탱티모입니다.


기존의 메이지형 티모와 달리 체력과 마법 저항력, 생명력 흡수력을 올려 한타에서 딜탱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아이템 트리: 롱소드->마법공학 총검->마법사의 신발->리치베인->스테락의 도전->공허의 지팡이->심연의 홀


리치베인or스테락은 상황에따라 리안드리로 변경될수 있습니다.


※위 아이템 트리는 유동적이기 때문에 건블을 제외하고 상황에 따라 알맞게 변경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접근기가 좋은 암살자가 있으면 존야를 AP 비중이 높다면 심연의홀, 스킬 위험성이 높다면 벤시의장막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


<핵버섯을 위한 AP 시즌6 티모 특성>


실명과 버섯의 데미지를 극대화해 핵버섯을 만들어주는 죽음불꽃 손길 특성입니다.

<티모 장인랭킹 1위의 천둥 티모 특성>


티모도 평 Q 평으로 빠르게 천둥을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천둥 3타를 때리기 좋은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데미지는 위에있는 AP위주 셋팅이 더강하겠지만 초반 라인전과 유지력은 아래 룬셋팅이 더좋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춰서 선택하시면됩니다.


<티모 스킬 선마 순서: R->E->Q-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