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 레전드

롤 리븐 평캔 쉽게하는법 (속도 빨리하는법)

by gamego91 2016. 2. 21.
반응형

리븐 평캔?


흔히 부르는 "리븐 평캔"은 평타 후 딜레이와 Q스킬 후 딜레이를 삭제하는 걸 말합니다. 


평타 모션에서 평타가 들어가자마자 Q 스킬을 사용해서 평타를 빠르게 넣는 건 [평+Q]입니다. 


평+Q에 Q 모션을 삭제하는 "땅 클릭 "이 더해지면 평캔이 완성됩니다. 


평캔은 리븐의 전체 데미지를 올려주는 건 아니지만 "평타 후 딜레이와 Q 스킬의 후 딜레이 "가 삭제되기 때문에 기존의 평+Q보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왼쪽:평▶Q / 오른쪽:평Q땅>

평캔 하는 방법 


평타를 넣고 평타의 데미지가 들어가면 바로 Q 스킬을 사용해 평타의 딜레이를 없애줍니다. Q 스킬이 나가는 동안 땅을 클릭해 이동 모션을 만들어 Q 스킬의 딜레이를 없애고 바로 다시 평타를 쳐줍니다. 이걸 키보드와 마우스로 하면 [평▶큐▶땅▶평▶큐▶땅▶평▶큐▶땅▶평]이 됩니다. 


리븐 평캔쉽게 하는법: 평캔이 힘들다면 평타의 타이밍을 익히고 [평->Q->땅->평]의 리듬을 만들어 먼저 평캔의 감을 잡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꾸 위치가 흐트러질 때는 마우스가 상대방 쪽에 올라가있을 때 Q를 누르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땅 클릭 위치는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싶다면 상대 챔피언 바로 옆이나 리븐의 뒤쪽 공간을 클릭해주고, 상대를 따라갈 때는 상대의 이동방향 대각선 위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평캔의 속도 빨리하는법: 기본적으로 평캔을 할 줄 안다 해도 개개인마다 빠르고, 느리고의 속도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평캔이라도 속도가 차이가 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평타 이후 Q를 쓰는 속도 차이 "때문입니다. 


평타의 데미지가 들어가자마자 Q를 사용해야 속도가 빠른데 이건 보고 쓰면 이미 늦기 때문에 평타가 들어가는 타이밍을 익히는 게 평캔의 속도를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공속의 영향: 공속이 평캔의 속도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공속이 빠르면 평타가 더 빨리 나가기 때문에 평캔을 빨리 쓸 수 있고, 느리면 평캔 전체 속도가 느려집니다. 


리븐이 공속을 올리는 챔피언은 아니기 때문에 공속 감소가 걸렸을 때 딜을 넣기 위해 들어가는 상황이 안 나오도록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스킨: 구원받은 리븐으로 평캔을 하거나 화룡검 리븐으로 평캔을 하면 잘 되거나 빠르게 된다는 말이 있는데 대회에서 새로 나온 스킨 주로 사용하거나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거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개개인마다 느낌의 차이일 뿐 성능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자신이 익숙한 스킨을 사용하시는 걸 가장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