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 레전드

롤 시즌6 퀸 템트리와 룬, 특성 (스멥 탑퀸)

by gamego91 2016. 2. 26.
반응형

모든 티어에서 50% 이상의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 리메이크된 퀸은 현재 탑에서 뽀삐와 함께 가장 핫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퀸은 상대가 대처하기 힘든 빠른 기동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로밍, 백업, 스플릿 능력이 뛰어나고 원거리, 실명, 슬로우 등을 가지고 있어 라인전도 매우 준수한 편입니다. 


초, 중반 라인전을 압도하고 빠른 기동성을 이용해 아군을 도와줄 수 있으며, 후반 한타에서는 원딜 아이템을 올리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퀸 템트리: 요무무의 유령검-> 고속 연사포-> 무한의 대검-> 스테락의 도전-> 무한의 대검-> 수은 장식띠 -> 헤르메스 시미터 

롤챔스에서 퀸을 4판 정도 사용했고 모두 위와 비슷한 템트리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상대 CC 기가 강할 때는 무한의 대검을 올리지 않고 헤르메스 시미터를 바로 올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요무무의 유령검: 퀸이 가장 애용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기본으로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는 퀜에게 요무무는 현재 이동속도에 20%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퀸과 시너지가 좋고, 순간적으로 공격 속도를 올려줘 퀸의 콤보인 E 평 Q 평을 빠르게 넣을 수 있게 만들어줘 순간 딜을 올려줍니다. 


고속 연사포: 퀸은 스태틱이나 연사포를 사용하게 됩니다. 스맵은 연사포를 선택했네요, 연사포와 스태틱중 어떤게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데 스태틱은 라인 클리어, 한타에서 좋다고 생각하면 되고 1:1상황에서는 연사포가 좋습니다. 몸이 약한 챔피언들끼리 싸울 때 사거리가 길어 먼저 한방을 치는 게 승패를 가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롤 시즌6 퀸 특성 스멥 탑퀸>

특성은 대부분 위에 있는 퀸 천둥 특성을 사용했는데, CC여부에 따라 흉포쪽 압제자를 찍었고, 리산드라를 상대할 때는 포식, 타고난 재능, 압제자를 찍었네요. ※이 글에서는 롤챔스 락스 타이거즈 스멥 퀸 템트리를 사용했습니다. ※ 

<롤 시즌6 탑 퀸 룬>

왕룬에는 공속속도x3, 빵강은 공격력x6, 공격속도x3, 노랑은 레벨당 방어력x9, 파랑은 레벨당 쿨감소x9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리산드라 같은 AP챔피언을 상대할 때는 파랑에 쿨감소를 제외하고 고정 마법 저항력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리메이크 퀸 스킬 선마 순서:R->Q->W->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