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 레전드

리븐 카운터 (상대하기 좋은 이유정리!)

by gamego91 2016. 2. 25.
반응형

리븐이 기본적으로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은 리븐보다 빠른 기동성을 가지고 있거나 즉발성 침묵, 스턴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즉발성 침묵이나 스턴이 리븐을 상대하기 좋은 이유는 Q 스킬을 중간에 끊어 버리면 리븐이 딜교환을 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또 빠른 리븐보다 빠른 기동성을 가지고 있는 원거리 챔피언이면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리븐이 꺼려하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AD, AP, 탱커 시즌6 리븐 카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탑 탱커 카운터: 레넥톤


즉발성 스턴과 좋은 이동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리븐의 카운터로 불려왔던 레넥톤입니다. 


리븐보다 긴 스턴과 맞먹는 이동기를 가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탱킹이 되고 분노로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순간적인 딜교환에서도 리븐보다 강합니다. 


분노를 적절하게 쌓아놓고 리븐의 이동기를 W로 끊고 레넥톤이 QE를 사용해 딜교환을 후 E로 도망가거나 EWQE로 딜교환을 걸고 도망가게 되면 스킬의 상성상 레넥톤이 리븐보다 딜교환에서 앞서게 됩니다. 


또 레넥톤은 Q스킬 피흡으로 체력 회복 능력이 좋기 때문에 리븐과 딜교환 후 라인 유지력에서도 앞섭니다.



탱커 카운터: 가렌


가렌은 리븐의 기동성 좋은 Q, E스킬을 침묵으로 봉인할 수 있어 리븐이 치고 빠지는 타이밍을 잡기 힘들게 만드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리븐은 순간 빠르게 치고 빠지는 라인전을 하는 챔피언인데 가렌은 Q스킬로 리븐의 이동기 봉인하고 E스킬로 안정적이게 딜을 넣을 수 있으며 리븐이 딜을 넣는 타이밍에 W스킬로 순간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리븐과의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또 라인 유지력에서 체력 재생이 없는 리븐보다 기본 패시브 체력 재생이 있는 가렌이 더 좋은 편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가렌이 방어 아이템을 올리면 상성상 리븐은 가렌을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딜탱 카운터: 다리우스, 올라프


리븐이 라인을 프리징 하지 않고 밀었을 때 갱에 의해 한 번이라도 기회를 잡으면 기본적으로 맞딜이 강하기 때문에 이후 계속해서 리븐을 말리게 할 수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탑, 미드 AP 카운터: 케넨, 리산드라


원거리 짤짤이 챔피언인데, 스턴과 속박을 가지고 있어 리븐이 꺼려하는 챔피언들입니다. 또 리븐보다 좋은 이동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접근해오는 리븐과의 거리를 벌리기 수월합니다.


AP 카운터: 초가스

즉발성 침묵으로 리븐의 Q딜교환에 대처할 수 있고 딜교환 후 피수급이 리븐보다 훨씬 좋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도 좋습니다. 또 광역 침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도 리븐의 위력을 상쇄 시키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AD 카운터: 이렐리아


리븐과 비슷한 근접 챔피언이지만 딜교환 후 체력 재생능력에 있어서 이렐리아가 더 앞서고 원하는 상황에서 치고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리븐보다 라인전에서 우위라는 평가입니다.

반응형

댓글